티스토리 뷰

보령바이오아스트릭스캡슐은 경질캡슐로 아스피린장용과립 120.98mg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심근경색, 뇌경색, 불안정형 협심증에서 혈전 생성을 억제합니다. 관상동맥 우회술 또는 경피경관 관상동맥 성형술후 혈전 생성을 억제합니다. 그리고 고위험군환자에게서 심혈관계 위험성을 감소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인 1일 1회 1캡슐을 복용하며 의사의 처방 없이 임의대로 고용량을 복용하면 안됩니다. 아스피린을 함유하는 약은 위장관 출혈의 이상반응으로 인하여 공복에 투여하지 않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보령바이오아스트릭스캡슐 약은 장용정이므로 충분한 물과 함께 식전에 복용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혈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수술을 할 경우에는 담당의사에게 아스피린계의 약을 복용하고 있음을 알리고 상담받아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환자에게는 이약을 투여해서는 안됩니다. 이약이나 다른 살리실산제제에 과민증의 병력이 있거나 소화성궤양 환자, 아스피린천식 또는 그 병력이 있는 환자입니다. 혈우병환자, 심한 간장애 환자, 심한 심기능부전 환자, 임신3기에 해당하는 임부등이 있습니다.

보령바이오아스트릭캡슐 알려진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홍반, 간지러움, 코막힘, 심장및호흡기 장애, 발진, 부종, 두드러기, 결막영등의 과민 반응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드물게 리엘증후군, 박탈성 피부염, 재생불량성빈혈, 백혈구감소, 혈소판감소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식욕부진, 가슴쓰림, 위통, 구토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고 장기투여시 위장관에 대한 이상반응 특히 위장출혈, 소화성궤양 및 천공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밖에 귀에서 소리 들림, 어지러움, 두통, 급성신부전, 과호흡등의 부작용도 보고되었습니다.

다른약과 함께 복용할때 알아야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항응고제, 지혈제, 당뇨병치료제와 함께 먹을경우 보령바이오아스트릭캡슐 효과가 증가되어 출혈에 대한 위험성이 증가될수 있습니다. 

이부프로펜은 아스피린에 의하 비가역적 혈소판 응집억제 작용이 감소됩니다.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위험이 증가된 환자에게 이약과 이부프로펜을 같이 투약하면 아스피린의 심장 보호 효과가 제한될수 있습니다.

발프로산은 단백결합 치환으로 인해 발프로산의 독성이 증가하며 알코올은 위장관 점막 손상이 증가하고 살리실산과 알코올의 상승효과로 인해 출혈시간이 연장됩니다.

보령바이오아스트릭스캡슐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약을 복용할때는 의사의 처방만 무조건적으로 믿고 복용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한번쯤은 약에 대해서 검색해보고 잘 알고서 복용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38,320
Today
9
Yesterday
43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