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한여름에도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실내에서 에어컨을 세게 틀거나 덥다고 하루종일 차가운 음식을 먹기 때문입니다. 그밖에도 미세먼지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편도선염을 앓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주로 감기에 걸렸거나 영양부족 및 과로일때 몸의 면역력이 약해집니다. 이때 편도선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편도선염에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그말이 정말 사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이 아프면서 통증이 느껴지고 열이난다면 차가운 음식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편도선염 아이스크림을 먹게됩니다. 차가운 아이스크림으로 얼음짐질 효과를 주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아픈것은 나아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별로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목감기와 편도염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하게 치료를 받는것이 훨씬 좋은 방법입니다.

편도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베타 요혈성 연쇄상구균으로 알려져 있고 그밖에도 여러균과 바이러스에 의해서 편도염이 생길수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보통 4일~6일정도 후에 증상은 완화되지만 갑자기 증상이 악화될경우 합병증이 올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편도염에 걸리면 증상완화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주고 휴식을 취하면서 가글을 하면서 입안의 세균을 없애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도 증상이 더 심해진다면 병원에서 약물처방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급성 편도염은 가장 흔한 원인균인 융혈성 연쇄상구균이고 이외에 포도상구균, 폐렴구균, 헤모필루스 및 다양한 혐기성 균주들도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도 급성 편도염의 흔한 원인인 병원체이고 그 종류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파리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콕사키 바이러스, 에코 바이러스, 리노 바이러스, 호흡기세포융합 바이러스등이 있습니다.

역시 처음부터 편도선염을 예방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먹는방법을 추천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은 무입니다. 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기관지가 약한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먹는 방법은 무를 갈아서 무즙으로 만들어서 무즙에 꿀을 조금 섞어서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무를 먹을때는 껍질까지 같이 먹는것이 좋습니다. 무 껍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지금까지 편도선염 아이스크림 영향과 편도염 증상 및 기관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목에 통증이 있으면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입에 달고 살았는데 앞으로는 생각해봐야겠습니다. 통증만 낫게해줄뿐 근본적인 편도선염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세먼지가 많아서 요즘 공기가 안좋은데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을 먹으면서 목관리에 신경써야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