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약품 medicine

마이녹실효과 및 부작용 알아보기

친절한 플레아 2019. 5. 28. 10:11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탈모때문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중장년층에서만 발생하는 질병이었는데 지금은 20대~30대도 머리숱때문에 걱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제 친구들도 머리 정수리쪽에 조금씩 탈모가 진행되고 있어서 콤플렉스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머리가 좀 비어보인다며 장난치는 정도였는데 갈수록 눈에띄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모습을 보면서 더이상 놀릴수가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점점 머리가 빠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탈모치료제를 복용한다고 해서 마이녹실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약들중에 가장 유명한 마이녹실은 미녹시딜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탈모제입니다. 탈모치료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마이녹실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정보가 많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효과나 부작용이 매우 다양해서 한번에 보기좋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마이녹실5%는 남성형 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의 치료에 사용되고 마이녹실3%는 여성용이라고 합니다. 미녹시딜의 함유량을 퍼센트로 나타내고 그것에 따라서 남성형과 여성형으로 나누어집니다. 제품 안에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정량캡과 스프레이 및 스포이드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마이녹실 사용법은 아침과 저녁에 머리를 감고나서 물기없이 머리를 바짝 말린후에 사용합니다. 하루에 사용하는 정량이 있기때문에 그것을 잘 지켜서 사용해야 합니다. 머리를 말릴때도 뜨거운 드라이기 바람보다는 미풍 또는 미지근한 바람으로 말리는것이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나스빔 레이저 두...

가장 걱정되는 마이녹실 부작용은 피부트러블, 다모증, 쉐딩현상으로 나타납니다. 피부트러블은 두피에 울글불긋하게 붉은 반점이 나타나거나 따끔거리거나 하는등 피부문제를 말합니다. 다모증은 모발외에 다른 부위에 갑자기 털이 자라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정말 당황스러울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쉐딩현상은 오히려 머리카락이 왕창 빠지는 증상입니다. 탈모치료를 위해서 마이녹실을 사용하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정말 놀랄것 같습니다. 하지만 쉐딩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죽은 머리카락이 빠지고 그자리에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려고 하는 좋은 징조라고 합니다. 

탈모가 생기면 왠지 다른사람에게 말하기 부끄러워서 혼자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병이 그렇듯이 탈모도 초기에 치료를 해야 증상이 악화되는것을 예방하고 빨리 완치할수 있습니다. 숨기려고만하지 말고 좀더 적극적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탈모치료를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