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달에 한번 생리통때문에 진통제를 많이 먹는편입니다. 평소에는 진통제를 잘 먹지 않는편인데 생리통이 시작되면 너무 아파서 참지 못하고 다양한 종류의 진통제를 찾게 됩니다. 효과가 좋다는 진통제는 이것저것 다양하게 먹어봤는데 자신의 통증에 맞는 약을 먹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생리통과 함께 찾아오는 통증에 맞게 약을 선택하는 방법과 제가 직접 먹고 느꼈던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의 약 50%가 생리통을 경험하는데 이것을 원발성 생리통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자궁의 자연스러운 변화로 생기는 증상이며 보통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흔한 증상입니다. 반면 속발성 생리통은 자신의 몸안에 어떤 질환때문에 발생하는 생리통이며 병원에서 정확한 검진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약국에서 우리가 구입할수 있는 소염진통제는 처방전없이 복용할수 있으며 내성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플때 무조건 참지않고 약의 복용방법과 주의사항을 참고해서 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무조건 약의 효과가 강한 진통제를 찾지 말고 자신의 통증에 알맞은 약을 복용한다면 통증을 줄이고 부작용에 대해서 미리 대비할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대표적인 약의 종류와 성분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게보린

생리통과 함께 두통 증상때문에 힘들다면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 성분이 들어있는 진통제가 효과적입니다. 위의 두가지 성분은 모두 두통이 있거나 열이 있을때 복용하면 복통의 증상과 함께 통증을 감소시켜줍니다. 이중에서도 이부프로펜은 일반적인 생리통의 가장 큰 원인으로 보고 있는 프로스타글란딘 호르몬이 활발하게 생성되는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통약으로 많이 알려진 게보린은 아세트아미노펜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카페인이 들어 있어서 신경안정과 두통에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간이 안좋은 사람에게는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수 있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페인 성분에 민감하신분들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처음에 생리통이 왔을때 먹었던 약이 게보린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생리통약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거의 게보린을 먹었기 때문에 저도 따라서 먹었습니다. 저에게는 진통에는 효과가 있었지만 속쓰림의 부작용이 나타나서 약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원래 위가 약해서 위염을 달고 살기 때문에 꼭 식사를 하고 약을 먹었는데도 위가 아팠습니다. 저처럼 위가 약하신 분들도 진통제를 먹을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 이지엔6이브

몸이 붓고 가슴에 통증이 있는경우 파마브롬이라는 성분이 들어간 진통제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생리통을 완화하면서 부기 해소에 도움을 주는 이뇨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약으로 이지엔6이브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액상형 연질캡슐로 만들어져 있어서 몸에 흡수가 빠르고 골반과 가슴의 통증을 해소해줍니다.

 

 

갑자기 생리통때문에 고생할때 친구가 자신의 가방에 있던 이지엔6이브를 줘서 알게된 진통제입니다. 친구도 생리통이 심한편인데 이약을 먹고 많이 좋아졌다고 추천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지금까지 가방에 항상 갖고 다니면서 먹고 있습니다. 생리통이 시작되면 몸살처럼 온몸에 통증이 느껴지고 아픈만큼 몸이 많이 붓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약이 지금 저에게는 잘 맞는것 같습니다. 약을 먹는다고 완전히 통증이 사라지는것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을 할수 있을 정도의 컨디션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3. 그날엔

위의 약들중에서 최근에 나온 약으로 광고를 통해 많이 접한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그날엔에는 진통과 해열에 효과가 있는 이부프로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밖에도 불안, 짜증, 무기력등 심리적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부작용은 위산과다 분비로 속쓰림이 생길수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하면 주변에 짜증을 부리거나 예민해지면서 미안해질때가 가끔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신경써서 나온 진통제라는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대표적으로 생리통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진통소염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약에 대한 효과와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수 있으므로 약을 선택할때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항상 생리통이 올때마다 이번에는 좀더 효과적인 약이 없을까 찾아보고 다양한 약들을 먹어보기도 합니다. 유명한약부터 많이 알려지지 않은 약들까지 복용하면서 어떤약이 제몸에 잘 맞을지 찾고 있습니다. 남들에게 효과적이라고 따라서 약을 선택하지 말고 꼭 자신의 증상과 체질에 맞는 진통제를 찾기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