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에는 잘 신경쓰지 않다가 필요할때 찾아보면 없는것이 상비약인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고 다쓴걸 확인하면 바로 구입해야하는데 나중에 사야지라는 생각으로 미루다보면 아플때 급하게 약국에 뛰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잘 잊어버리는것이 화상약입니다. 화상이 생겼을때는 찬물에 식히고 바로 화상연고를 발라줘야 화기도 없어지고 흉터도 남지 않습니다. 그런데 화상약은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집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기회에 효과가 좋은 화상연고를 추천받아서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사황산 케어번 크림입니다. 특허를 받은 화상연고인 사황산 케어번 크림의 성분과 응용해서 사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상약

케어번크림은 두가지 제품으로 나누어지며 흰색의 약간 투명한 화상연고는 일반제품입니다. 사황산 케어번크림은 사황산건조엑기스가 30mg함유된 제품으로 겨자색입니다. 사황산은 성질이 아주 차가우면서 향균, 항염, 항알레르기, 항바이러스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염증의 4대요소인 발적, 부종, 열, 통증을 동시에 없애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화상의 여러 종류중에서도 물집이 터지지 않은 상황에서 사황산을 사용하면 화독이 빨리 빠지면서 피부조직의 복구가 잘 이루어집니다.

케어번크림

특허를 받은 화상연고라는 부분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게된 계기입니다. 특허의 내용은 화상 치료용 약학제제의 제조방법과 복합생약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화상 치료용 약학제제 및 이의 제조방법이라고 합니다. 이 연고의 단점이라고 하면 사황산이 들어가서 연고의 색상이 겨자색이고 특이한 향이 있다는점입니다. 연고를 바르고 옷이나 다른곳에 스치면 연고가 묻어버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잘 사용하는방법은 케어번크림을 화상부위에 듬뿍 바른후에 거즈로 살짝 덧대어 놓으면 노란색이 다른곳에 묻지 않고 치료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화상연고

사황산 케어번크림은 화상말고도 햇볕에 탔을때나 방사선 치료후에 홍반에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한 화농성 여드름이나 여드름을 짜고 나서 붉게 성나고 열이나면서 흉이 생길것같은 상처에 응용할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피부에 열감을 동반한 통증과 열감이 느껴지는 가려움증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화상연고라고하면 꼭 화상이 있을때만 사용해야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위와같은 방법으로 활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화상메디폼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수 있는 사황산 케어번크림의 가격은 약국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10,000원~15,000원 정도에 구매할수 있으며 구매할때 사황산이 들어간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황산이 없는 케어번크림은 더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저는 색상이 마음에 안들지만 효과가 더 좋다고하는 사황산 케어번 크림을 구매했습니다. 상비약으로 구매해놓으니 앞으로 살짝 데였을때 당황하지 않고 집에서 간단한 치료를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