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마들이 걱정하는것들중 하나는 아이들에게 나타날수 있는 피부질환중에서 아토피 피부염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거의 생후 100일 이후에 나타나고 100일이 되지 않은 신생아에게 아토피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루성 피부염이 아닌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두꺼운 각질과 함께 붉은색의 판의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가려운 증상이 거의 없어서 아이가 칭얼대지 않고 마른 형태의 피부병 증상이 나타나며 기저귀를 찬 부분까지 침범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100일 이후에 증상이 나아지는데 노란 딱지가 생긴다면 떼지말고 바로 병원에 가는방법을 추천합니다.

신생아아토피

반면에 아토피 피부염이 신생아에게 나타나는 경우는 심한 진물이 같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루성 피부염과 다르게 기저귀를 찬 부분에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토피는 원인이 해결되지 않으면 온몸으로 퍼지면서 돌이 지난후에도 호전과 악화현상을 반복합니다. 치료가 늦을경우 성인이 되어도 아토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초기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태열은 가만히 두면 낫는다는 말에 의존해서 가만히 기다리다가 상태가 악화될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증상도 있지만 중증으로 이어질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아토엔오투 신생아아토피 크림

아토피는 수분이 부족해서 건조한 상태이며 피부의 보호막이 무너진 병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방이 건조한 경우에는 가습기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직접 닿는 옷은 순면이 좋으며 세제는 자극성 있는 첨가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토피에는 매일 미지근한 물에 몸을 담그는 목욕을 추천합니다. 타월로 세게 문지르지말고 목욕후에 보습제를 발라서 수분이 날아가는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가려운것이 특징인 병이므로 최대한 손톱으로 긁지 말고 집먼지 제거에도 특히 신경써야 합니다.

신생아 태열이 심하면 아토피로 변한다던데 정말인가요?

증상이 심해지면 아토피 치료를 받는것이 좋은데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스테로이드가 나쁘다는 생각에 병이 심해져도 안쓰는 사람들이 있는데 의사의 처방을 받고 제대로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아토피는 초기부터 제대로 치료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에 치료하면 쉽게 완치되는 경우도 많지만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점점 심해지기도 합니다. 빨리 낫지 않는다고 다른 민간요법을 사용하면 괜히 시간낭비일수 있으므로 꾸준히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기등아토피

아토피성 피부염이 심해지면 의사의 치료를 받고 치료를 하는것이 좋은데 아토피성 피부염의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이며 첫번째로 꼽는 치료법은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하는것입니다. 간혹 스테로이드가 나쁘다는 생각에 병이 심해져도 약을 기피하는 사람도 있는데 스테로이드 연고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제대로만 사용한다면 가장 효과적인 치료약입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의 부위에 염증이 동반되는 경우는 치료가 힘들어지는데 이런 경우는 놀랍게도 항생제를 투여하기도 합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은 초기부터 제대로 치료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면아주 쉽게 치료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꾸 재발하니 또는 스테로이드가 나쁘다니 연고를 바르기 겁나서 내버려두다가 보면 나중에 점점 더 심해질수도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를 더 힘들어집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