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조한 가을과겨울로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되면 지성두피를 가진 사람들은 유분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여름보다 두피의 기름과 노폐물에 대한 고민은 줄어들지만 안심할수는 없습니다. 그이유는 두피속에 있는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지분비량이 증가하면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지성두피는 그대로 방치하면 심할 경우에 지루성두피로 발전하게 됩니다. 지루성 두피가 되면 단순히 비듬이나 머리기름 뿐만아니라 탈모까지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빨리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지루성두피

일시적으로 기름을 제거해주는 샴푸들이 있는데 이런 제품들은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되지 못합니다. 오히려 장기간 사용할경우 두피에서 진물이 나오거나 두피에 딱지등의 트러블이 발생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루성 두피에 좋은 샴푸를 선택할때 성분을 잘 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지성두피 및 지루성두피에 좋은 샴푸를 선택하려면 우선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머리기름을 제거하면서 두피에 수분감을 충분히 줄수 있는 샴푸로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을 만들수 있습니다.

피부염

화학성 계면활성제, 파라벤, 벤젠등의 합성 화학성분이 함유된 샴푸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두피의 모공을 막으면서 자극적이기 때문에 오히려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샴푸를 살때 쿨링샴푸 종류를 추천합니다. 쿨링샴푸는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쿨링샴푸 안에 들어 있는 생강추출물, 페퍼민트 오일, 백지 추출물, 복령추출물, 뽕나무 뿌리 추출물등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로 민감하고 가려운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도 쿨링샴푸를 사용하고 있는데 머리를 감을때 두피속까지 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아주 좋습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아도 저녁쯤되면 머리에 기름이 생겨서 고민이었는데 지루성 두피에 좋은 샴푸를 쓰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지루성피부염

머리를 하루에 한번씩 감는데 두피에는 기름이 많고 머리카락은 푸석푸석하게 보입니다. 지성두피전용 샴푸를 쓰면 두피 기름은 잡히지만 머리카락이 점점 윤기를 잃게 됩니다. 반대로 머릿결을 위해 손상 샴푸를 쓰면 유분기가 많이 들어 있는건지 머리카락의 상태는 좋아지지만 두피에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계속 샴푸를 바꿔가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저한테는 쿨링샴푸가 잘 맞는것 같습니다. 한겨울에 엄청 추운날에는 쿨링샴푸가 조금 힘들지만 그래도 두피의 컨디션이 좋으니까 참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

시중에서 팔고 있는 지성두피 샴푸들의 종류가 정말 많은데 성분을 보고 구매해야 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성분은 잘 몰라서 아무거나 집어 왔는데 합성 화학성분이 함유된 샴푸는 꼭 피하고 후기들도 보면서 꼼꼼하게 비교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샴푸에 대해서만 알아봤는데 린스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구매할때는 샴푸와 린스를 같이 구매하는데 두피를 위해서 린스는 사용하지 않아도 될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대신에 머리가 전정기 나고 엉킬수 있으니까 아래쪽에만 헤어에센스를 바르는 방법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