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약품 medicine

무좀 각질제거 방법 추천합니다

친절한 플레아 2018.10.15 09:29




안녕하세요 1년 내내 고민하는 신체부위중 하나가 발 뒤꿈치입니다. 남에게 잘 보이는 부위는 아니지만 여름에 샌들을 신으면 보이기 때문에 신경쓰입니다. 스타킹을 신을때는 발뒤꿈치가 까칠까칠하면 스타킹 올이 잘 나가서 고민이됩니다. 이것이 건조함 때문인줄 알고 보습에만 신경썼는데 무좀이 원인이라서 각질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무좀에 의해 생긴 각질이므로 무좀각질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좀각질제거

뒤꿈치의 각질은 심할경우 세균감염, 상처, 통증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각질이 약간 있을때 풋파일로 뒤꿈치를 박박 긁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오히려 피부가 자극을 받아서 우리 신체가 보호하기 위해서 더 많은 각질을 쌓게 하고 뒤꿈치가 쩍쩍 갈라지게 합니다. 이렇게 심할때는 단순한 각질이 아닌 무좀에 의한 각질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각질에 의한 무좀약을 팔고 있는데 그런 약은 바세린같은 촉촉하고 보습감이 있는 제품입니다. 원인적인 요소인 무좀과 각질을 같이 관리해주는 제품입니다.


발뒤꿈치갈라짐

이런 무좀약과 같이 병행하면 좋은것이 각질제거입니다. 우선 따뜻한 물로 발을 씻고 물기를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풋스크럽을 까칠까칠한 뒤꿈치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에 흐르는 물로 가볍게 씻어주면 됩니다. 각질제거후에 풋크림으로 보습을 유지해야 합니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후에 적당량의 풋크림을 손에 덜어 발전체에 마사지하듯이 골고루 펴서 바르면 효과적입니다. 


발바닥각질

이렇게 관리하면 부드럽고 매끈매끈한 발뒤꿈치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각질을 무조건 때를 벗기듯이 문지르면 피가 날수도 있으므로 위의 방법을 추천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각질제거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이것이 무좀종류의 일환이라는것을 알게되고 관리하면서 무척 좋아졌습니다. 어디가서 갑자기 양말을 벗을 경우 당황스러울때가 많았는데 이제는 그런 부분에서 고민거리가 없어져서 좋습니다.


발각질제거법

발뒤꿈치 각질을 보습으로 관리해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무좀각질인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계속 다른 방법으로 하다보면 피부의 상황이 더 악화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빨리 병원이나 약국에 가서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여름에는 뒤꿈치 걱정없이 예쁜 샌들을 마음껏 신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타킹 올이 맨날 나가서 스타킹 구입하느라 돈이 많이 들었는데 그 돈도 절약되고 있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처음부터 제대로 치료해야 다른곳에 돈을 헛되게 쓰지 않고 빨리 나을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