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환절기가 되면 날씨가 건조해지고 쌀쌀해지면서 피부에 각질이 생기고 주름이 깊어집니다. 피부가 건조해서 당기는 느낌이 나고 여드름이 퍼지기도 합니다. 이런 피부 상태는 유수분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각질제거를 하고 보습을 충분히 해줘야 합니다. 주기적인 각질제거를 통해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고 수분이 잘 흡수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민감한 피부일수록 피부관리에 조금이라도 소홀해지면 금새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서 단기간에 주름이 생깁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피부관리

피부관리의 기본중의 기본은 깨끗하게 클렌징하는 것입니다. 각질과 모공관리를 잘 해야만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할때 잘 흡수될수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지울때는 아이&립 리무버로 먼저 눈화장과 입술을 지운후에 클렌징크림으로 전체적인 화장을 지워야 합니다. 깨끗하게 씻은 손에 클렌징크림을 얼굴에 골고루 문지르면서 화장을 녹이는 느낌으로 둥글게 문질러줍니다. 이때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얼굴에 주름이 생길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클렌징 해주세요.

건성피부관리

클렌징크림 또는 클렌징오일로 1차 세안이 끝나면 폼클렌징으로 2차 세안을 합니다. 남은 메이크업을 잘 지워야 잔주름 및 색소침착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초가 탄탄하도록 수분이 많은 제품들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합니다. 수분앰플이나 수분크림으로 세안후 피부에 남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방지해야 합니다. 수면할때는 수분팩을 바르고 자면 다음날에 촉촉하고 보들보들한 피부를 느낄수 있습니다. 슬리밍팩은 간편하게 바르고 자면 되서 피부관리법중에 제가 제일 잘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건성피부관리법

환절기 피부관리 할때만 가끔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크림을 얇게 얼굴 전체에 바르고 자는것입니다. 비싸고 용량이 적은 아이크림이라서 자주 사용하지는 못해도 피부상태가 너무 안좋을때 한번씩 쓰는 방법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전체적으로 촉촉해지고 탄력이 생긴것 같으며 화장이 더 잘되는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욕심부려서 아이크림을 너무 많이 바르고 자면 지성 피부는 트러블이 발생할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한번 욕심을 부려서 여러가지 화장품들을 모두 듬뿍 바르고 잤는데 뾰루지가 발생해서 다음날 우울했던적이 있으므로 다들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피부속당김

지금까지 환절기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환절기만 되면 나이가 훅 들어보이는 기분이라서 꿀피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어릴때는 특별히 관리 안해도 피부가 좋아보였는데 이제는 관리가 조금만 소홀해도 너무 티가 나서 속상합니다. 피부관리 팁으로 노력하면서 어려보이는 동안피부를 만들기 위해 특별관리를 시작해야 할것 같습니다. 피부 관리에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방법들을 사용해보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