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생일때도 여드름으로 고생한적은 없었는데 성인이 되고 나서 여드름으로 고생중입니다. 여드름이 좁쌀만하게 조금 생겼을때는 컨디션이 안좋거나 화장품을 바꿔서 그런줄로 알았습니다. 그래서 여드름 치료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갈수록 자꾸 심해지는것 같았습니다. 화장을 하면 보이지 않는데 그래도 깨끗하지 않은 민낯을 관리하려고 난생처음 약국에 가서 여드름약을 구매했습니다. 바르는 여드름약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바르는여드름약은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으로 구분됩니다. 전문의약품은 항생제와 비타민a유도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반 의약품은 모공속 각질을 용해하고 염증반응을 감소시키는 성분인 살리실산(2%)과 아젤라산등이 있습니다. 

바르는여드름약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약은 먹는약과 바르는 약으로 나누어집니다. 먹는 약은 중증 여드름치료에 사용되고 있으며 전문의약품으로 구분됩니다. 모낭내에 있는 여드름균을 감소시켜 염증반응을 줄여주는 항생제와 과도한 피지 분비를 줄이는 비타민a유도제가 있습니다. 항생제에는 클린다마이신, 에리트로마이신, 미노사이크린등이 있습니다. 비타민a유도제는 보통 이소트레티노인이 많이 사용됩니다.

여드름약

무엇보다 여드름은 원인과 증상의 정도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집니다. 다른 사람에게 좋다고 해서 나에게도 잘맞을거라고 따라서 하는일은 피해야 합니다.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해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바르는 여드름약의 경우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르는 여드름약은 일정기간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약을 사용하면서 피부가 가렵고, 따갑고, 붉어지는 불편함을 이야기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바르는 용량, 횟수를 조절하거나 약을 변경하길 추천합니다.

바르는여드름패치

여드름약을 바르기전에 환부를 깨끗이 씻고 제품의 용법 및 용량에 따라 얇게 펴서 바르는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약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가능한 서늘한곳에 보관하며 임부, 수유부, 소아, 아토피 증상이 있는 분들은 사용전 의료진과 꼭 상의해야 합니다. 약의 성분에 알러지 반응을 보일수 있기 때문에 약에 예민하신분들도 조심해야 합니다. 의외로 여드름약을 잘못 사용했다가 더 심해졌다는 경험담이 많이 있습니다.

여드름에좋은약

처음에는 좁쌀만한 뾰루지라 손으로 짜면 괜찮아지겠지 생각했지만 오히려 빨갛게 부어오르며 상처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은 흔히 사춘기의 고통으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여드름은 청소년의 문제가 아닙니다. 성인이 된 후에 뾰루지 때문에 중요한 일을 앞두고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심각한 병으로 인식되지 않아서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없어질수 있지만 영구적인 흉터를 남길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각한 여드름의 경우라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수 있는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