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배추주스만들기를 처음으로 도전해봤습니다. 원래 요리와는 거리가 멀어서 음식을 직접 만들지는 않았는데 주스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도전한다는것이 의미있는것 같습니다. 갑자기 건강주스를 만들려고 하는 이유는 요새 더워서 빙수와 아이스 바닐라 라떼를 많이 먹었더니 3kg이나 찌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을 위해서 해독주스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해독주스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점이 방송에서 많이 나오면서 양배추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양배추주스만들기를 통해 해독주스 만드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양배추주스만들기 방법은 아주 간단해서 누구나 만들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칼로리가 100g당 20kcal밖에 안되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위염, 위궤양, 항암, 변비,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조절을 과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발생할수 있는 영양소의 불균형이 원인인 위염, 변비등의 증상이 나타날때도 양배추가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만성위염과 변비로 고생하는분들에게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양배추즙이나 요구르트와 갈아서 간단히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먹고 있는 양배추 해독주스를 만드는법을 소개합니다.

양배추주스만들기 순서는 총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양배추, 사과, 당근, 브로컬리를 한번 먹을양을 꺼내 놓습니다.

(미리 재료들을 세척해놓으면 편리합니다)

2.재료들을 넣고 물은 야채들이 잠길만큼만 부어준후 15분 동안 끓여줍니다.

3.재료들을 식힌후에 사과를 추가로 넣어서 믹서기로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양배추해독주스를 더욱 효과적으로 마시려면 공복에 마시고 흡수가 좀더 잘되도록 식사전에 먹으면 포만감이 생겨서 식사량을 줄일수 있습니다. 어느 실험에서 비만을 유도하는 약물을 넣은 실험쥐에게 양배추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중성지방이 7.54% 콜레스테롤은 23.23% 감소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양배추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실험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양배추를 삶아서 먹으면 양배추 특유의 향 때문에 많이 못먹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분들에게는 다른 영양소도 섭취할겸 양배추주스로 만들어서 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해독주스를 만들때 과일을 많이 넣으면 먹기에는 좋겠지만 당이 증가하므로 당수치에 신경쓰셔야 하는 분들은 과일을 넣을때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미각이 너무 발달해서 양배추를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양배추의 향이 거슬린다면 레몬즙을 조금 넣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레몬의 상큼한 맛과 향이 해독주스를 한결 편안하게 먹을수 있게 해줍니다. 계절에 따라서 사과외에 다른 과일을 넣어도 가능하며 특히 토마토를 넣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토마토가 몸에 좋은것은 다들 아실것 같은데 토마토를 살짝 익혀서 먹으면 효과가 엄청 증가합니다. 그래서 익힌 토마토를 해독주스에 넣어 먹으면 몸에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양배추주스만들기 할때 양배추의 심지와 겉의 껍질까지 같이 사용해야 효율적인 영양소 섭취가 가능합니다. 맨끝의 검은색으로 변한 겉껍질만 1장~3장정도만 버리고 나머지는 모두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양배추를 손질할때 초록색 겉의 부분은 다 버리고 안에 하얀색 알맹이만 사용했는데 그러면 양배추에서 섭취할수 있는 영양소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건강주스인 양배추주스는 만들기도 쉽고 재료 구하기도 어렵지 않아서 꾸준히 만들어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해독주스를 통해서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