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는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아보카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먹으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아보카도의 효능 중 첫번째는 탄수화물의 함량이 적고 좋은 지방의 비율이 높은 과일입니다. 그중에 탄수화물의 비율중에 식이섬유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므로 건강에 좋다는 생각이 당연히 들것 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때문에 다이어트할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한창 유행할때 재정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아보카도 다이어트를 하는것을 보았습니다. 비싼 가격에 다이어트를 시도하지 못했었지만 아보카도 다이어트의 후기들은 거의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다이어트를 하다가 중단하고 원래대로 먹으면 다시 요요현상으로 인해 살이 찐다는 말들이 많았습니다. 아보카도를 갑자기 끊기 보다는 반개씩 꾸준하게 먹는법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두번째 풍부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보카도 한개를 먹으면 따로 비타민 영양제를 챙겨먹지 않아도 될 정도로 여러가지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물론 다른 과일에도 영양소들이 많지만 아보카도가 가지고 있는 영양소는 정말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서 귀찮게 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하기 보다는 아침으로 간단히 먹는다면 포만감도 있어서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아보카도가 가지고 있는 좋은지방 즉 불포화지방산은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 전에 아보카도 반개 정도 먼저 드신후에 식사를 하게 되면 식사량을 줄이고, 포만감 또한 채울수 있어서 굶으면서 다이어트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부분에 한동안 아보카도를 먹는 여성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맛 또한 질리거나 역한 느낌이 전혀 없는 단백하고 깔끔한 맛이여서 계속 먹을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번에 몰아서 하지 않고 천천히 꾸준하게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네번째 심장질환을 낮춰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일불포화 지방산은 동맥경화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고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심장질환예방 및 혈관예방에 좋습니다.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그리고 혈관질환은 어르신들의 항상 고민거리 입니다.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변하면서 어르신들 중에 고혈압, 혈관수축을 걱정하지 않는 분은 거의 없다고 할 정도입니다. 그런분들께도 아보카도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콜레스테롤은 나이를 따지지 않고 거의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몸에 안좋다는 것은 알지만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고 꾸준히 운동으로 콜레스테롤을 태워버린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저 또한 건강검진 받고나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심히 살펴보지만 그 수치를 낮추기 위해 특별한 무언가를 실행한다는건 어려웠습니다. 그러므로 아보카도의 효능을 믿고 섭취하면서 건강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다섯번째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신체조직의 성장과 재생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서 노화방지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아보카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의 콜라겐 합성 작용을 증진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해서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효과와 함께 여성들이 반기는 희소식이 노화방지, 피부미용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얼굴은 포기해야한다고 하는 말이 있을 정도로 무리한 다이어트는 얼굴이 누렇게 뜨거나 트러블이 생기거나 나이들어 보이거나 하는등의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깁니다. 물론 안생기는 분들도 계시지만 불규칙한 영양성분으로 인해 영양소 관리를 잘 못하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다는 아보카도는 여성들이 꼭 챙겨먹고 싶을 정도의 강력한 유혹이라고 느껴집니다. 이런 구체적인 효능이 많이 알려져서 사람들따라 먹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분들이 자세히 알고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섯번째 두뇌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천연 비타민E가 엄청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전두엽 피질에 혈액 공급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뇌 건강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성장기 어린이나 노년기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들이나 어르신들께 선물로 드리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이 먹으면 치매 걱정을 많이 하는데 걱정은 하지만 따로 공부를 하거나 뇌운동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런 상황의 나이드신 부모님께 정성스럽게 아보카도를 계속 챙겨드린다면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효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린 자녀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은 내 아이가 머리가 좋았으면 하는 마음에 총명해지는 한약, 머리가 맑아지는 홍삼, 어린이용 오메가3 등 정말 여러가지 신경쓰며 아이들에게 먹이고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도 좋겠지만 이왕이면 가공되어 여러가지 첨가물이 들어있는 식품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열매인 아보카도를 먹이는 것이 아이들 건강에도 더 좋을것 같습니다. 맛이 강하거나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도 잘 먹고 그 모습을 보는 부모님도 뿌듯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많은 효과가 있는지 몰랐었는데 알고나니 아보카도를 자세히 알게 된 후에는 먹을때마다 몸의 어디가 좋아진다는 구체적인 생각을 가지고 먹을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식재료가 그렇듯이 좋은점만 있는것이 아니라 부작용이 있으니 꼭 확인하고 먹어야 합니다.


아보카도의 부작용은 지방이 많은 고칼로리 식품이므로 한꺼번에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배탈 및 설사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텍스 알러지가 있는분들도 꼭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부작용만 주의해서 아보카도를 먹는다면 건강에 증진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한때는 아보카도가 좋다는 매스컴이 여러번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너도나도 아보카도를 먹었습니다. 그때는 아보카도의 가격이 한껏 뛰어 올랐고 심지어 품귀현상까지 있었습니다. 지금은 거품같은 소문들이 줄어서 아보카도의 가격도 저렴해졌습니다. 저렴하다는 것은 아보카도가 가지고 있는 좋은 성분에 비해 가격이 적당하다고 생각하여서 그렇게 표현했습니다. 

아보카도는 과일에 속하지만 처음에 먹는 사람들은 밍밍한 맛에 몸에 좋다고 하여서 먹는데 먹으면서도 이상한 표정을 짓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자극적이지 않는 맛에서 씹은 뒤에 오는 약간의 고소함이나 깔끔한 맛은 자꾸 먹고싶어지게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